2. 기말고사 기간 : 2024.06.19(수) ~ 06.25(화), 1주간 실시
가. 기말고사 실시 기간외에는 수업(보강) 진행
나. 보강기간에 15주차 수업 진행 불가능(공휴일 휴강의 보강으로 학생 보강수업 시간표 중복 초래)
3. 2024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일정
4. 성적입력 방법(교과목 담당교원)
가. 학사정보시스템 ⇒ 성적입력 ⇒ 입력 및 저장(성적 입력, 저장한 후 마감)
※ 교과목 담당교원은 교과목명 좌측 성적 "마감" 처리를 해야 학생들이 성적 열람 가능.
나. 결석시수 연동일 : 2024.06.26(수) 오전 9시 [ 종강(2024.06.25)이후 수정 불가 ]
다. 장기결석자의 학생생활상담센터 상담 결과에 따른 결석시수 감면은 교과목 담당교원에게 전자문서
발송 예정(교무처에서 결석시수 경감자료는 학사정보시스템에 반영 예정)
라. 교과목에 외국인 유학생이 있는 경우 성적처리 방법
1) 내국인, 외국인 분리하여 성적평가
(학사정보시스템_성적입력인원: 성적평가방법의 등급별 인원은 내국인 인원만 표기)
2) 외국인 유학생이 수강하는 교과목에 대한 성적처리 세부사항은 해당 교원에게 개별 안내 예정
5. 성적공시 및 이의신청 처리 안내
가. 교과목 담당교원은 학생별 성적을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하여 3일 이상 공시
나. 1차 이의신청 : 학생은 성적 공시기간 중 자신의 성적을 열람하고 이의가 있을 경우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성적이의신청’을 하여 정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학생이의신청 접수 시 해당 교과목 담당 교원에게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자동 알림톡 발송.
다. 2차 이의신청 : 1차 이의신청 기간 이후 결과에 대하여 수긍할 수 없는 경우 학과(부)장에게 '서면으로'
2차 이의신청을 하여 정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교강사는 성적 이의신청 기간 종료 후에는 성적을 정정할 수 없습니다.
* 학생은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성적을 확인(수업만족도 1,2차 평가 필수) 후 이의신청을 하고,
교강사는 반드시 기한내에 성적이의신청을 확인하고 필요시 정정하도록 합니다.
마. 교과목 담당교원은 답안지 등 성적증빙 서류를 1년간 보존 관리하여야 합니다.
바. 성적처리 유의사항
1) 성적입력 기간 미준수, 학생 성적 이의신청 미답변, 성적 확정일 이후 성적정정원 제출에 대해서는
교원업적평가의 '성적평가 위반'으로 감점 대상이 됩니다.
2) 성적입력 기간 미준수, 학생 성적이의신청 미대응에 대하여 주의 촉구문(총장 명의)이 발송 될 수 있습
니다.
6. 기말고사 시험 유의사항
가. 각 강좌별 담당교원은 시험 감독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시험문제지 및 답안지 관리를 철저히 하여 사전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고사시에 학생은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하여 담당교원의 확인을 받아야 하며 담당교원 미확인 시
시험지는 무효 처리합니다.
라. 시험시작 후 10분 이상이 경과하였을 경우에는 입실을 금지하며, 20분이 경과된 후 부터는 퇴실 할 수
있습니다.
마. 고사장에서는 감독교수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이에 불응하면 퇴장을 명할 수 있으며 학칙에 의거하여
징계할 수 있습니다.
바. 부정행위자는 학칙에 의거하여 징계할 수 있습니다.
사. 답안지에 학번 및 성명을 반드시 기재하여야 하며 청색 또는 흑색볼펜이나 잉크로 기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출결관리 안내
가. 기말고사 실시 교과목 : 시간표상의 수업에 대해 시험 종료 후 일괄 출석체크 요망
(일괄출석 사유 : 기말고사 실시)
나. 전자출결시스템 출결 수정 마감일 : 2024.06.25(화) 24:00까지
다. 공적결석출석인정 학과(부)장 검토 마감일 : 2024.06.12(수)까지